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패스오브엑자일 Path of Exile/poe

패스오브엑자일 poe 데미지 증가, 증폭 차이점 알아보기

패스오브 엑자일의 아이템 혹은 패시트트리의 옵션인 '데미지증가(피해 증가)' 와 '데미지증폭(피해 증폭)' 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.

 

증가 옵션은 전체가 더해진 다음에 무기나 기타 플랫데미지(물리피해 혹은 각 원소피해 1~2 같이 %가 아닌 데미지를 플랫데미지라고 합니다)를 증가시켜 줍니다.

 

예 : 나의 데미지가 100이고 템이나 패시브에서 피해증가 500%를 가져왔다

      100 x 5 = 500  해서 총 500의 데미지

      여기서 피해증가 50%를 더 가져왔다

      100 x 5.5 = 550

 

증폭 옵션은 위의 증가같은 옵션들을 연산 한 후에 각 각 개별적으로 곱해지는 값입니다.

그리고 증폭 옵션을 여러개 챙겼다 하더라고 같이 더해서 곱해지는 것이 아닌 각각 곱합니다. 

 

예 : 나의 데미지가 100이고 템이나 패시브에서 피해증가 500%와 피해증폭 30%를가져왔다.

      100 x 5 = 500  에서 증폭 데미지 30%를 곱해주시면 . 500 x 1.3 = 650

 

 

대충 이렇습니다. 물론 게임내에서 이렇게 직접 계산 하는것은 쉬운 것이 아니죠. 그냥 피해증폭 옵션이 피해증가 옵션보다 훨씬 좋다 정도로 간략히 이해하셔도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.

 

아 추가로 '적이 받는 피해 증가%' 라는 옵션도 있는데(흔히 많이들 쓰시는 병에 담김 믿음 물약에 달렸죠)

이 옵션은 증폭 옵션과 유사하게 작동은 하지만 여러개를 챙겼다면 증폭과는 다르게 서로가 더해진 다음에 마지막에 곱해집니다. 증폭과 비슷하나 많이 챙기면 효율이 증폭보다 좋지 못하다 정도로 알면 될거같습니다.

 

예 : 피해증폭 옵션을 10% 10% 10% 해서 3개 쳥겼을 경우.

      500의 데미지에 10%를 각각 곱해줍니다.

     

 

    적이 받는 피해 증가를 10% 10% 10% 해서 3개 챙겼을 경우.

     500의 데미지에 10% 3개 더해서 총 30%를 곱합니다.

     500 x 1.3 = 650

 

같은 30%를 챙겼지만 데미지 차이가 있죠?